백란마귀의 정보통통

간편조리법, IT정보, 여행지를 소개하는 블로그

Breaking

2017. 5. 7.

먹을거리 가득한 속초중앙시장 솔직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백란마귀입니다.
오늘은 속초중앙시장 방문기를 써보려고요.
먹을 것도 많고 사람도 정말 많습니다. 저의 개인적인으로 서울 명동보다 길이 좁아서 그런지 더 걸어다니기 힘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방문분들이 개인차량으로 가시려고 할겁니다. 문제는 주차!
다들 가시기전에 주차장 알아보고 가실텐데요. 길건너에 '속초 관광수산시장 주차장'이 있습니다. 유료로 운영중인데 넓고 다른데 될 곳도 마땅치 않기 때문에 여기를 추천합니다.

문제는.... 연휴를 끼고 가게되면 속초IC부터 여기까지 가는게 정말 헬입니다. 헬ㅠ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도 문제지만 중앙시장까지가는 편도2차선도로에 한쪽면에 불법주차를 한 차량들 너무~~~~~~~~~~~너무 많습니다. 길이 그래서 더 막힙니다.
관광객들을 위해서 시민의식을 가져야 하는 거 아닌지 길이 막히니까 정말 화가 나더군요.
속초IC에서 주차장까지 네이버지도 기준으로 15분이었지만 정확하게 재보지는 않았지만 2배가까이 걸린 것 같으니 연휴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아! 중앙시장지하에도 주차장이 있는 것 같은데 휴일에는 편도1차선도로를 통해서 들어가야해서 힘들 것 같네요..
중앙시장 유료주차장간판이 보이는 왕복2차선 도로인데요.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에서 당당히 주차하고 있는요. ㅂㄷㅂㄷ... 확실히 정차는 아닌거 같네요. 사이드미러가 접혀있는 걸로  봐서는요.

이번에 사진도 좀더 많이찍고 싶었으나 걸어다니기 힘들정도로 특정가게 앞에는 사람이 많았네요.ㅠㅠ슬프다

먼저! 수산시장 주차장에서 나와서 길을 건너면 맞으편에 아바이순대타운이라고 크게 보였습니다.

역시 속초는 아바이 순대가 유명하긴 하죠.

중앙시장으로 들어가는 입,출구가 여러 곳이 있는데요. 저희가 들어가려고 하는 곳에 이상하게 사람들이 붐비고 줄이 서있더군요.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는 씨앗호떡집인 거 같은데 ㅋㅋ이 줄이 가게에서 큰길가까지 쭉~~서있었습니다. 괜히 사람들이 많으니 먹어보고 싶었으나...줄어들질 않아서 저는 패스 ㅠ


시장안에 살짝들어가니 또 줄이 있어서 보니.. 잉? 또 남포동 원조 씨앗호떡?? 똑같은 집인지는 모르겠으나 ㅋㅋ마찬가지로 대기자들이 많습니다.

안쪽 씨앗호떡집 부근에 보니 술빵을 파는 곳이 있더군요.

김이 모락모락~ 술빵좋아하시는 분들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ㅎㅎ

이 곳을 지나 더 들어가니 정말 많은 가게들이 있었습니다.@_@아우 어지러...
수산물시장은 반대편 라인에 있는 거 같은데.. 저는 그쪽은 패스하겠습니다.ㅠㅠ

안쪽 씨앗호떡집 건물로 들어가면 통로에서 장사하는 문어구이집이 있는데요.


이 집은 제가 1년전에 방문했을 때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나서 줄을 서서 먹었습니다.(여긴 별로 안길어요ㅎㅎ) 슬러쉬 맥주 신메뉴로 팔고 있더군요.


저는 순한 문어구이로 하나먹었습니다.^0^


사장님께서 손님들께 한번에 주문받아서 뜨거운 돌(?) 위에서 토치2개로 마구마구 구우시더라구요 ㅎㅎ


다 구워지면 상자에 넣어서 꼬치에서 뺀 문어와 양파, 가쓰오부시, 각종소스를 올려주십니다.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이 맛..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단짠단짠인거 같네요.ㅋㅋ 문어도 쫄깃하구요.

그리고 그 같은 건물에 팔고 잇는 김밥집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ㅋㅋㅋ팔뚝만할 거 같은 김밥도 있네요.

와.. 이건 한줄만 먹으면 한끼 식사가 될 거 같습니다.

배도 조금 채웠으니 구경도 좀해야겠죠? ㅋㅋ
 색색별로 가득한 반찬가게 정말 밥도둑들이 다 보여있는 거 같네요.

여기는 새우튀김가게입니다. 처음에는 새우가 너무 많아서 놀랬는데요 ㅋㅋ
아랫쪽은 가짜, 모형입니다.

 요기는 젓갈가게!저는 오징어와 낙지 젓갈을 좋아해서 집에 미리 사두었습니다. ㅋㅋ
다른 것들은 제가 먹을 줄 몰라서 그런지...ㅠㅠ



 소라과자나 고구마과자등을 파는 가게도 보이고요.



아바이오징어빵을 파는 가게도 있었는데 특허를 받았다고 합니다. 진짜 오징어가 들어있데요ㅋㅋ
드셔보시고 싶으신분은 사진에 전화번호가 보이는 거 같으니 전화해보시는 것도..(너무 깨알같나요 ㅠㅠ) 정말 빵이 귀엽네요.

돌아 다니다 보니 목도 말르고 마침 카페가 보여서 음료도 한잔했습니다.

아메리카노와 망고 버블티를 꿀꺽꿀꺽 버블티도 맛별로 다양하고 괜찮더군요.

왠 강아지도 있길래 찍었습니다. 이렇게 순한녀석은 간만에 본 거 같네요ㅋㅋ

속초시장에서 이 집을 빼면 시체일거 같네요. 만석닭강정..
TV에도 여러번 나오고 입소문도 많이 탄 집인걸로 아는데요. 줄이 ㅠㅠㅠㅠ정말정말정말....깁니다.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ㅎㅎ저는 기다릴자신이 없어서 패스.

꿩 대신 닭이라고 ㅋㅋㅋ저는 그 옆에 지나가다가 꽃새우강정을 먹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3천원짜리를 사서 먹으려고 하는데
그 순간..4마리 들어있어서 놀랬네요ㅋㅋㅋㅋ맛은 그냥 새우맛.. ㅠㅠ쩝..

마지막으로 먹은 마약꼬치? 마약핫도그? 정확하게 이름이 생각이 안나요.

저 오른쪽에 있는 튀겨진 녀석으로 전자렌지에 넣고 데운후에 소스와 무슨 치즈가루를 뿌려주는데요.

맛있긴 한데..ㅠㅠ 계속 느끼한 것만 먹었더니 속이 느글거리더군요. 아무튼 이 것도 클리어했습니다.

중앙시장 2층에 하나로마트가 있길래 탄산한캔을 마시고 돌아왔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가보시기 좋은 곳이 아닐까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