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란마귀의 정보통통

간편조리법, IT정보, 여행지를 소개하는 블로그

Breaking

2019. 1. 21.

블로그스팟, 구글블로거 애드센스 승인(애드센스, 유튜브우회승인)


안녕하세요? 백란마귀입니다.

지금은 유튜브를 하지는 않지만.. 좀 오래전에 유튜브우회인증이라는 걸로 애드센스를 가입했습니다.

수익을 냈었지만 많은 능력있는 분에 비해서 부족했죠. 어느샌가 유튜브는 포기하게되었고.

저도 그래서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을 내보자고.. 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죠.

그래서 찾아보니 우리나라의 경우 티스토리가 거의 대세더군요.

그래서 대세를 따르고자 티스토리도 운영하고..

또 이상하게 ㅋㅋ구글의 운영하는 블로거도 좋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도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뭐 좋은건지 아닌지..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결과부터 말하자면 2019년 1월 20일 부로 애드센스광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블로거로요....

시작은...티스토리로 2015년 당시에 글이 조금 있었던가 싶긴한데... 지금은 다 지운거 같네요..


결과는 당연히 거절 메일들ㅋㅋ..

티스토리는 콘텐츠 불충, 블로거는 호스트파트너이기에 신청조차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날때 조금씩 올려야지 했는데 티스토리는 이상하게 정이 안가서 폐쇄하였고..

블로그스팟에만 깨알같이 글을 생각날 때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승인요청도 할 수 없고.. 마냥기다리기도 웃기고해서. 현재 사용하는 도메인을 구입(2018년 12월)하여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그런데 왠걸 그 악명높기로 유명한 애드센스-광고-기타제품에 신청이 되더군요.

그리고 나서 글 업로드는 별로 없었으나 블로그 스크립트오류수정, 도메인 https로 변경하여 재신청..등의 작업을 거쳐서 승인....

확실한 정보는 아니나 유튜브로 우회인증, 승인받은 경우에 블로그스팟 애드센스광고를 넣으려면 결국 별도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신청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적당량의 콘텐츠와 형식을 갖춘 디자인(?)도 준비가 되어있겠지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